본문 바로가기

성장

완벽한 공부 법 (완공)

안녕하세요. 키다리 집사입니다.

하루하루 성장하는 즐거움에 설렘까지 느끼며 신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성장이라는 것은 정량적인 지표가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성장을 하고 있고 언제쯤 어느 정도 위치에 갈 수 있는다는 것을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성장형사고방식으로 성장을 갈망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작은 성공을 무한반복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많이 달라져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지 않을까 라는 기대와 믿음으로 하루하루 꾸준히 하고자한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완벽한 공부법 1장 믿음 편에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중 가장 관심이 갔던 부분은 뇌의 성장과 가속성 이였습니다. 신체는 시간이 지나면 늙고 기능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뇌는 시간이 지나도 학습만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늙거나 약해지는 것이 아닌 더 성장하고 기능이 커진다고 합니다.

제가 그동안 믿어왔던 "뇌가 늙어서 공부가 안된다. 젊을때 공부하는 게 뇌가 더 젊어서 공부가 잘된다"는 이야기는 정확하게 잘못된 지식이었던 거였습니다. 

이것이 어찌 보면 학습된 무기력으로 나 자신을 점점 성장하지 못하고 "편한게 편한 거야"라는 사탕발림으로 지금 현실에 갇혀 더 크고 넓은 것을 못 보게 한 것은 아닌지 뒤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책을 다 읽어보진 못했는데 뼈아대 유튜브 채널에서 "바뀌고 있는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편에서 어떤 구독자가 댓글을 남겨주신 부분을 적어보았습니다.

"실패해도 다시 일어 설 수 있는 최소한의 피해로 피드백을 받아가며 미친 듯이 시행착오를 하자"

이걸 작성하진 분도 처음에는 저처럼 책한권 읽는 것도 힘들어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책을 읽고 자신만의 임계점을 수도 없이 뚫었다고 합니다. 이런 글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고 나도 지속적으로 인지하여 의식적 노력을 하면 저렇게 될 수 있을까 하고 오늘도 책을 읽고 블로그를 작성합니다. 

저에게는 작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것은 블로그 글 50개 작성 스마트스토어 상품 400개 등록입니다. 숫자만 보면 엄청나게 큰 숫자일 수도 있고 느끼는 것에 따라 작게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이룰려면 하루 4시간 자면서 50일 이상을 해야 이룰 수 있는 성과이기에 한번 도적 해보려 합니다. 책에서는 정말 작은 성공부터 가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성공하여 차근차근 진행해야 한다고 하지만 위 내용은 저의 앞으로의 성장에 밑거름이라 생각하고 매일매일 노력해 보려 합니다.

완벽한 공부법은 오늘 1챕터 믿음을 읽었지만 정말 많은걸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저자인 고영성작가&신박사는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정의로 첫 번째 소통, 두 번째 생존, 마지막으로 즐거움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책을 읽을 때는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 최근 나의 모습을 이 세 가지에 연결해서 생각해보면 요즘 내 자아에 대한 공부와 앞으로 나를 어떻게 발전시켜서 성장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고 그로 인해 새로 알게 된 지식을 나의 최측근인 부인에게 이야기를 하며 서로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그 지식을 부인과 나누며 공부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부인에게 새로운 긍정의 에너지를 전 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공부와 생존을 연결해서 이야기한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공부가 필수입니다. 공부 없이 내가 가진 얕은 지식으로 무언가를 하겠다 라는 생각을 한다면 바로 망할 것을 알고 불구덩이로 들어가는 나방과 같을 것입니다.

저에게 공부는 아주 중요합니다. 현재 하는 일 말고 새로운 일로 진로를 전향하려면 정말이지 공부는 필연이고 필수 사항입니다.

나만의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긍정적 마인드, 의식적 노력, 성장형 사고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내가 되도록 더 힘내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